다시 등산으로!! 2022년 상반기 등산복 브랜드 순위
본문 바로가기
지금필요한것

다시 등산으로!! 2022년 상반기 등산복 브랜드 순위

by predkang 2022. 11. 1.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해외여행 감소로 인해 최근까지 2030 세대의 골프붐으로 골프 시장이 엄청나게 급성장을 했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골프비용으로 인해 2030 세대가 다시 등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등산복 브랜드 업계에 따르면 작년 대비 매출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등산복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아보자

( ※ 매출액 단위: 억원 , 2022년 상반기 기준)

 

9위 밀레 (매출액: 356)

8위 콜롬비아 (매출액: 596)

7위 아이더 (매출액: 1,033)

6위 코오롱 (매출액: 1,175)

 

 

 

등산복 브랜드 쇼핑 바로가기

 

 

TOP 5 

 

네파 (매출액 1,355)

 

 

 

등산하는 남자
네파 홈페이지

NEPA (Nature Environment Preservation Advocate)  자연으로 부터 시작된 네파

네파는 몸과 마음이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자유라는 핵심 가치에 따라 제품을 만든다. 

 

등산복 브랜드 네파는 특유의 시크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005년 국내에서 시작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스타일리시 아웃도어를 표방하여 제품을 만들어 왔으며, NEPA 1.0, NEPA 2.0을 거쳐 NEPA 3.0인 아웃도어 편의족을 위해 유틸리티 아웃도어 콘셉트로 C-TR 3.0라인을 론칭하여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

 

 

TOP 4

 

블랙야크 (메츨액: 1,415)

 

black yak상표 핑그색
블랙야크 홈페이지

블랙야크는 젊은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등산복 브랜드로 밝은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1973년 동진사로 설립되어 국내 순수 기술로 블랙야크 브랜드를 자체 개발하여 지금까지 아웃도어 시장 내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2005년에는 국내 등산복 브랜드 최초로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특히 웰딩(소재와 소재를 바느질 없이 잇는 무봉에 접합기술)을 개발하여 특허를 획득했다. 블랙야크는 'Designed by Mountaineers'라는 슬로건과 함께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TOP 3

 

K2 (매출액: 1,725)

 

흰색털에 k2검정색 로고
k2 홈페이지

K2는 국내 등산복 브랜드중 인지도가 아주 높은  브랜드로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다.

 

1968년 창업자 정동남 회장은 서울로 상경해 구두수선일 시작으로 손재주가 아주 뛰어나 수입 등산화만 있던 시절에 첫 국산 등산화 '로바'를 만들었고 그 이후에 등산화 안전화등 여러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정동남 회장 별세후 아들인 정영훈 씨가 경영을 지금까지 이어 가고 있다. K2가 속해있는  K2코리아 에는  아이더, DYNAFIT, W.ANGLE, NSAD, K2 safety, Piretti 브랜드들이 있다

 

 

TOP 2

 

디스커버리  (매출액: 1,979)

 

검적색 디스커버리 로고
720디스커버리 홈페이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Discovery Expedition)은 등산복뿐만 아니라 갬 핑복, 일상복, 골프복 등  제품이 아주 다양하다.  세련되고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게 아주 인기가 많다.

 

2012년 말 국내 패션 회사인 에프앤에프가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으로 부터 의류 라이선스 판권을 획득하여 론칭한 등산복 브랜드이다. 

 

 

등산복 브랜드 쇼핑 바로가기

 

 

TOP 1 

 

노스페이스 (매출액: 2,713)      

 

검정색 노스페이스 로고
노스페이스 홈페이지

등산복 브랜드 1위 노스패이스는 패딩으로 아주 유명하며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두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다.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는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아주 높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등산복뿐만 아니라 평상복과 텐트가 아주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노스페이스를 한국 브랜드로 아는 경우가 많지만,  대한민국의 영원무역에서 OEM 및 ODM 방식으로 납품을 한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대한민국이 총판이 아니라 일본의 골드윈이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영업 총괄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 순 매출액 5%, 매입 앱의 7%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국내 등산 열풍이 다시 불고 있다. 이러한 틈을 타 등산복 브랜드는 2030을 겨냥해 트렌디하고 색감이 좋은 제품들로 많이 출시하고 있다.  

 

 

아이패드 10세대 어떻게 변했는가? 출시일

 

아이패드 10세대 어떻게 변했는가? 출시일

새롭게 공개된 애플 아이패드 10세대 드디어 아이패드 10세대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와는 무엇이 다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전 모델과 아이패

predkang.tistory.com

 

 

 

 

댓글